>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네이버, 내달 11일 총선 앞두고 ‘19대 총선 특별 서비스’ 시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3.16

NHN은 내달 11일로 예정된 제19대 국회 의원 선거(이하 총선)를 앞두고, 검색포털 네이버에 2019 총선 특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총선 서비스는 예년과 달리 PC(http://news.naver.com/main/election2012/home.nhn) 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http://m.news.naver.com/election2012/newsHome.nhn)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네이버 총선 특별 페이지의 대표적인 차별점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공식 제공하는 후보자 별 정보 및 지역 별 투표소 정보는 물론, ▲지도 및 여론조사 등을 기반으로 한 인포그래픽 [i]을 제공해 이용자가 선거 동향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총선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SNS 공간의 분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19대 총선은 SNS를 통한 선거 운동이 허용된 첫번째 선거라는 점을 감안, 네이버는 언론사에서 생산한 뉴스 외에도 SNS에서 논의되는 총선 관련 정보를 인포그래픽으로 가공해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총선 특별 페이지 이슈 히스토리 코너를 통해서 트위터와 미투데이 등의 SNS에서 가장 활발하게 논의된 총선 관련 이슈 및 키워드 및 인기 포스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데이터는 SNS 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소셜메트릭스(http://www.socialmetrics.co.kr/) 에서 제공받아 노출한다.

그 외에도 총선 관련 뉴스 역시 이슈, 매체, 주목도 및 지역 별로 나누어 제공해 다양한 관점에서의 총선 관련기사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여러 언론사에서 발표한 여론 조사 기사 데이터 역시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해 매체 및 시기 별 조사 결과 역시 한 눈에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향후 각 지역구의 후보자 등록이 완료되면,후보자는 지금 메뉴에서 지역구 별로 후보자를 조회할 수 있고, 각 후보자에 대한 선관위 제공 정보와 함께 후보자의 미투데이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적화된 모바일 UI(User Interface)를 구축해, 선거 당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투표 결과를 빠르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NHN 미디어서비스실 윤영찬 이사는 네이버 총선 특별 페이지는 19대 총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기사, SNS 포스팅, 그래픽 등 여러 측면에서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며, 선거일 전까지는 다양한 이슈와 여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당일에는 투표 및 개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호출 ..
   강원마트 롯데ON 입점기념 설맞이 특..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설맞이 비대면 체..
   서울시와 배달의민족, 안심일터 조성을..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