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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문화사업 ‘찾아가는 문화힐링’ 통합 브랜드화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11.28
경기도는 경기도와 문화의 전당, 문화재단에서 각각 진행 중인 문화공연사업을 찾아가는 문화힐링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명명하기로 했다.

찾아가는 문화힐링이라는 브랜드는 문화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기쁨을 공유하자는 의미로 만들었다.

현재 경기도 및 각 공공기관에서 하는 문화사업 중 도민을 찾아가거나 모셔오는 공연사업은 11개 사업이 있지만, 각각의 사업이 별개로 추진되다 보니 일반 도민 입장에서 각 사업이 경기도에서 하는 사업이라는 인식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예를 들어 경기도와 31개 시군에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문화의 전당의 아츠해비타트, 문화재단의 낮달문화소풍 등이 추진되고 있지만 각 사업간 연계가 부족하고, 홍보 또한 각각 진행되고 있어 도민 입장에서 크게 와 닿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경기도청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앞으로 도 및 공공기관의 각 문화사업은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그대로 추진하되 각 사업마다 찾아가는 문화힐링이라는 브랜드로 한 지붕 아래 진행될 예정이며 경기도 문화포털을 통해 공동홍보를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내년도 사업 중 도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문화의전당 찾아가는 공연선물의 수혜대상 중 소외계층을 각각 20%씩 늘려 약 9만 명의 소외계층이 추가로 문화적 혜택을 누리도록 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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