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강원도, 30일부터 1달간 밭농업 직접지불사업 등록신청 접수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4.23
강원도는 밭작물 재배농가의 소득보전위해 올해 처음 도입돼 시행되는 밭농업 직접지불사업 등록을 오는 3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1개월간 신청을 받는다.

밭직불금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동 기간내에 농지소재지 관할 읍면동 사무소에 비치된 밭농업보조금 등록신청서와 소정의 구비서류를 갖추어 제출하면 된다.

지급대상으로는 공부상 밭[田]인 토지로 밭농업 보조금 지원품목 재배농지와 지원단가는 1ha당 40만 원(지급상한 : 농업인 4ha, 농업법인 10ha)이 지급 된다.

경작농지 규모는 농업인 1ha, 농업법인 5ha이상이며, 대상농가는 1천㎡ 이상 밭농업에 이용하는 농지를 2년 이상 경작한 자에 한함이다.

지원대상 품목으로는 밭작물 19개 품목으로 동계품목으로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밀, 호밀, 마늘, 조사료(이탈리안라이그라스)이며, 하계품목 조, 수수, 옥수수, 메밀, 기타잡곡(기장, 피, 율무), 콩, 팥, 녹두, 기타두류(완두, 강낭콩, 동부), 조사료(수단그라스, 유채, 귀리(연맥), 자운영, 알팔파 등), 땅콩, 참깨, 고추 등이다.

밭농업 직접지불사업 등록을 신청하면 신청내용에 대해 서면조사 및 심사, 농식품부품관원시군 홈페이지에 신청자 정보공개 등을 거쳐 6월중 등록증을 발급하고, 지원품목에 대한 이행사항 점검을 오는 7월에서 9월까지 3개월간 실시한 후 지급대상자를 확정해 올 12월에 농가에게 직불금을 지급하게 된다.

강원도는 밭농업 직접지불사업이 금년 처음 도입됨에 따라, 등록기간 내 농가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안내와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취약지에서 운영 중인 분만산부인과의 ..
   어린이집 미세먼지 대응 현황 점검
   어린이집·유치원, 코로나19 안전돌봄..
   국립종자원, 과수 바이러스 검정방법 ..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