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지역뉴스

지역투데이

지역뉴스

극단갯돌, 목포시 원도심 재래시장 돌며 ‘2012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열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2.03

전남의 전문예술단체인 극단갯돌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목포선창 건어물상가 상인들, 동명동 목포시 종합수산시장상인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 하고 느낄 수 있는 2012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 가진다.

이번 행사는 목포시 원도심 재래시장 항동시장과 건어물 상가 일대와 종합수산시장 일대에서 4일 오전 10시30분부터 각각 상가를 돌면서 임진년 한해 액을 쫓고 시장 발전과 주민들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신밟기, 복조리 나눔, 민요, 고사, 비나리, 흑용 퍼포먼스, 시장을 찾은 모든 서민들과 함께 진행을 계획하고 있어 재래시장의 상인들과 함께 우리전통의 미덕인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장 먹거리를 나누어 먹는 먹거리나눔 등 시장 상인들과 시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정월 대보름 지신밟기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조상의 얼과 슬기가 담긴 각종 공연행사 및 체험을 정월 대보름 명절의 위상을 드높여 전통문화의 정신을 일깨우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세시풍속과 놀이문화를 후대에 알리고 또한 갈수록 어려운 나라 안팎의 경제 현실 속에서 위축된 서민들에게 정월대보름의 소망을 전통 세시풍속 지신밟기를 통해 임진년 새해 만복과 희망을 줄 것으로 본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2020 부산도시재생 온라..
   대전시, 수소연료전지 핵심 기술 자체..
   경기도, 친환경농산물의 중심 ‘경기도..
   세계 장애인의 날(12.3.), ‘2..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