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지역뉴스

지역투데이

지역뉴스

2012년 새해를 맞아 포항시 달라지는 복지제도 발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1.06

포항시는 내년도 기초수급자의 최저생계비가 4인 가족 1,495,550원으로 올해 1,439,413원 보다 3.9% 인상됨에 따라 기초수급자에게 지급되는 생계주거비가 인상돼 지급된다고 6일 밝혔다.

또 부양의무자 소득기준이 현재 130%에서 180%로 완화됨에 따라 부모나 자식 등 부양의무자 때문에 기초수급자로 선정되지 못했던 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구 800여명이 추가로 기초수급자 책정보호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의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고자 기초수급가구 중학생에게만 지급되던 부교재비를 5천여만 원의 예산으로 초등학생에게도 연 3만6,000원씩 지급하게 된다.

또한 올해 4월부터는 임신출산전 진료비를 현재 4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인상해 진료비 걱정 없이 임신출산에 대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곡류가공식품을 배송해주는 영양플러스 사업도 함께 실시한다.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인 장애인 전용목욕탕이 남구 장애인 종합복지관에 설치됨에 따라 장애인들이 마음껏 목욕을 즐길 수 있게 됐으며 북구 장애인 종합복지관도 북구 환여동에 올해부터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13년에 완공되면 장애인들의 여가선용 및 문화생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태 포항시 주민복지과장은 임진년 새해 주요시정 목표가 친서민 정책을 통한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인 만큼 기초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세심하게 보살피며 든든한 동행이 되는 따뜻한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스마트 팜’혁신밸리 중앙 협의체」..
   과기정통부, 기업 등 대상으로 정보보..
   지역으로 확대되는 스마트미디어 업계 ..
   경기도, 국내·외 유명 VR/AR기업..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