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지역뉴스

지역투데이

지역뉴스

부천시, 무상급식 친환경 쌀 지원 사업 협약(MOU)식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2.20 17:50
부천시는 오는 2012년도부터 실시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만5세 부터 초등중학생 전체 학생에 대한 친환경 쌀 무상급식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9일 시청 만남실에서 친환경쌀 지원사업 협약(MOU)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무상급식 수급기관인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학교장 대표, 친환경쌀 품평회시 최종 공급단체로 선정된 4개 생산자단체 대표자 등 10명이 참여해 무상급식용 친환경 쌀의 안정적 공급 지원과 친환경 쌀 공급가격 및 학교급식 공급현황 등 정보제공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앞서 시가 관내 62개 초등학교 학교장 및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친환경식자재 공급대상 수요조사에서 오는 2012년도에 우선적으로 친환경 쌀 수급을 희망한데에 따른 것이다.

이에 시는 친환경 쌀 수급을 위한 친환경 쌀 품평회를 개최, 친환경인증기간, 공급 가능량 등을 고려해 무농약 쌀 생산자 13개 단체를 선정하고 지난 11월에 이들 생산자 단체에 대한 생미 미질평가 및 시식평가, PPT평가 등을 실시해 4개 생산자 단체를 1차로 선정했다.

이후 현장 확인 평가를 거쳐 문경시 영강영농조합, 곡성군 곡성농협, 옥과농협, 고흥군 흥양농협을 최종 공급단체로 선정했으며, 이날 부천시 친환경 쌀 무상급식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김만수 시장은 협약식에서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급식을 제공하는 것도 교육의 일부분임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으로 질 좋은 친환경 쌀을 공급해 우리의 미래인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건강을 선물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2년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위해 그동안 4회에 걸친 학교급식심의위원회 회의와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무상급식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2018 부산국제신발섬유패..
   서울문화재단, ‘렛츠 댄스 페스티벌’..
   대구시, 의료공백 없는 추석 명절 위..
   농식품부,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