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삼성 스마트TV, 전 세계 ‘유튜브 온TV’ 서비스 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2.19 17:50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Youtube)와 손잡고 수 천여 개의 고화질 3D 동영상을 제공하는 유튜브 온TV(Youtube on TV)의 최신 서비스를 전 세계에 동시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로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유튜브가 제공하는 8,000개 이상의 고화질 영화, 드라마, 동영상 등 차별화된 스마트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삼성전자와 유튜브는 지난 9월 베를린에서 열린IFA에서 유튜브 온 TV를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더욱 확대된 3D 콘텐츠와 한층 향상된 유저인터페이스로 정식 서비스하게 됐다.

유튜브 온 TV는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이 올린 콘텐츠와 함께 수 천여 개의 3D 콘텐츠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유튜브 온 TV 서비스 개시를 통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3D VOD 서비스와 함께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3D 콘텐츠를 대거 확충했다.

유명 영화사, 방송사에서 제작한 각종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도 유튜브 온TV를 통해서 만나 볼 수 있다.

유튜브는 이 서비스를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튜브 온 TV는 스마트 TV의 대형 화면에 적합하게 디자인돼,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유튜브는 삼성 스마트 TV의 다운로드, 클릭 수가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와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해, 뛰어난 화질과 안정적인 성능, 독보적인 3D 영상을 제공하는 삼성 스마트TV에 콘텐츠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전략팀 이경식 상무는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스마트TV를 통해 다양한 고화질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독자적 고화질 3D 콘텐츠 서비스에 더해 이번에 유튜브의 폭넓은3D 콘텐츠 서비스도 추가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3D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여가부, ‘2018년 공동육아나눔터 ..
   부산시, ‘어린이 하차확인장치 작은 ..
   문체부-한콘진, ‘2018 동계 게임..
   경기도, 경기미 제조 간편식 시식회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