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서울시, 봄방학 맞아 한강공원서 ‘한강탐조투어’ 등 35개 생태프로그램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2.22
1년에 단 3개월, 아주 잠깐만 머물렀다 떠나는 것이 바로 겨울철새다. 2월 마지막 주, 한강은 어느덧 겨울철새 떠나보내기를 하고 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가 2월 마지막 주 봄방학을 맞아 6개 한강공원 7개 센터에서 봄방학 특별프로그램 한강탐조투어 등 총 35개 생태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특히 2월 마지막 주는 1년에 단 3개월만 머물렀다 떠나는 겨울철새를 배웅하기 위한 특별프로그램들이 마련돼있다.

▲ 난지한강공원 2개 센터서 한강탐조투어 등 9개 프로그램 운영

난지한강공원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는 오는 24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까지 봄방학 특집 한강탐조투어를 개최한다.

지난 2011~2012 시즌에 이은 철새탐조투어 시즌2 프로그램으로서 한강 상류부터 하류까지 물길따라 달라지는 한강의 겨울철새를 관찰하며, 건강한 탐조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특히, 흰꼬리수리, 두루미, 큰고니 등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새들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강탐조 골든벨 등 재미를 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2번 출구에서 집결해 방화역 4번 출구에서 해산할 예정이며, 20명 이하 접수시 취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야생탐사센터(☎02-305-1334)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난지한강공원 수변센터에서는 얼음과 놀이하는 육각수의 비밀, 정월대보름맞이 행복가득 청사초롱,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는 造(조)鳥(조) 공작소와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난지한강공원은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7번 출구,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이용

고덕수변생태복원지 겨울철새 배웅하기 등 5개 프로그램 운영

고덕수변생태복원지에서는 2.23일(토) 오후2:00~4:00까지 봄방학 특별프로그램 겨울철새 배웅하기를 진행한다. 봄이 되면 떠나는 겨울철새에 대해 놀이와 전시물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보드게임을 활용해 겨울철새 이동경로를 알아본 후, 전문가와 함께 한강을 따라 걸으며 망원경으로 겨울철새를 관찰하고,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 보호 캠페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야생조류 등의 유리창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아파트 등 인공 구조물에 설치할 수 있는 버드세이버(맹금류 형상의 스티커 등)를 직접 만들어 보며 새 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멸종위기에 놓인 야생동물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단 한 차례 운영된다. 한강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는 야생동물을 강의와 놀이를 통해 알아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한강 상류지역인 고덕지구에 위치한 고덕수변생태복원지는 지하철 5호선 명일역 3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2, 5번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광문고등학교 하차 후 강동구음식물재활용센터 방향 도보 15분)

자세한 내용은 고덕수변생태복원지(☎02-426-0755) 문의하면 된다.

이 외에도 여의도샛강생태공원에서는 봄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오는 25~27일(수)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는 도전! 3일간의 짚풀공예 시간을 마련해 볏짚을 이용한 공예품 만들기를, 24 암사생태공원, 난지수변센터에서는 정월대보름 잔치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한강공원 생태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각 공원 안내센터 또는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02-3780-0846)로 하면 된다.

한국영 한강사업본부장은 자연을 벗 삼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도시의 어린이들이 자연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이번 봄방학에 꼭 가져보시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서울디지털신문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무료 개방 공공저작물 활용 효과 ‘톡..
   ‘20.10월말 미분양 전국 26,7..
   10월 주택 인·허가 3.3만 호, ..
   해외 젊은 세대, <범내려온다> 춤 ..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