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풍성한 팝아트 전시로 봄을 느낀다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4.06

겨울의 여운을 보내고 서울의 봄을 여는 팝아트 전시가 곳곳에서 열려 서울시민이 즐겁다.

교환展

이태원 `1px Offline`에서 3월 31일부터 4월 7일까지 `교환展`이 열린다.팝아트 작가 `반달`과 `사이이다`의 2인전으로두 작가가 서로의 작품을 교환하는 전시로 일반 관객도 참여할 수 있다. 관람 후 교환을 원하는 작품명과 교환 하고자 하는 이유 그리고 교환품을 교환서에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환함은 전시 마지막 날인 4월 7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이번 전시는 두 작가가 1년 전 우연한 만남에서 서로의 작품에 매료되어 1년 뒤 교환의 약속을 전시로 기획했다. `반달 작가`는 사이이다 작가의 작품은 의도적인 비움을 용기 있게 표현한 멋진 작품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이 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약속이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를 통해 마음의 교환이 이루어진다고 믿는다며 소회를 전했다.



이태원 1px Offline



새빨간 거짓말 展

역삼동 `에비뉴 갤러리`에서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새빨간 거짓말 展`이 열린다. 팝아트 단체전으로 4월 1일 오픈식에서는 만우절 퍼포먼스로 갤러리에 그림을 걸지 않는 도발을 감행해 관람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거짓말이 만연한 혼탁한 세상을 패러독스한 작품으로 리얼리즘을 표현했다. 1, 2층으로 구성된 전시장의 1층에 작품들은 작가들의 가족, 지인들이 작업을 대신해 거짓말 전의 의미를 위트로 이어갔다. 2층은 작가들의 진짜 작품으로 전시됐다. `故 백남준 선생`이 말한 예술은 사기다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를 후배 팝아트 작가들은 계승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14-1 더에비뉴 빌딩 02-519-1850 GALLERY AVENUE



13 Monkeys

홍대 `서교 예술실험센터`에서 오는 4월 3일부터 18일까지 13명의 그래피티작가 단체전 `13 Monkeys`가 열린다. 반달, 홍삼, 알타임죠, 제이플로우, 레고, 진스BH, 에라원, 산타, 후디니, 찰스장, 데칼, 코마 등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13명의 그래피티작가를 소개하는 전시다. 원숭이란 존재는 재주 있고 영악한 존재의 상징으로 13명의 작가를 지칭한다. 그래피티 작가들은 회화 작가와 달리 작업실과 흰색 캔버스가 아닌 거리와 회색 건물이 무대이자 도구다. 붓이 아닌 페인트 스프레이를 들고 경찰과 숨바꼭질을 하며 10년을 그려온 이들에게 `자유와 예술`에 대해 묻는 것은 무의미하다. 삶 자체가 예술인 이들이 진화를 거듭해 팝아트 작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대중 매체와 컬렉터의 지대한 관심을 끌고 기업의 러브콜을 받아 광고, 상품의 콜라보레이션(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잡초처럼 뛰어난 생명력으로 자생력을 키워온 이들에게 따뜻한 봄은 남다르다. 어떤 야생화이든 화분으로 옮겨 집안으로 들이면 그 아름다움과 변화무쌍함에 감탄하게 된다. 이들에게 주목하게 되는 이유는 자유와 유연함에서 오는 에너지다. 사소하게 지나치는 사물에서 발견하는 아찔함은 이들이 지향하는 예술이다. 모두가 잠든 새벽 스프레이 가득 찬 가방을 메고 이들이 집을 나선다. 그림을 그리는 이유는 없다. 이들이 예술이기 때문이다.







서교예술실험센터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69-8 02-333-0246



성운 기자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