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2012년 신년음악회 아름다운오케스트라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2.13 17:41

아름다운오케스트라가 오는 2012년 1월 29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생각을 키우는 클래식`이라는 타이틀로 청소년을 위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새해맞이 신년음악회는 Overture to 2012`라는 주제로 구성해 새해를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겁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화려한 서곡들을 중심으로 연주곡을 구성해 지휘자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지휘와 해설은 아름다운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윤기연이 맡는다.



글린카의 루슬란과 뤼드밀라 서곡을 시작으로 베버의 마탄의 사수 서곡, 베토벤의 피델리오 서곡,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로시니의 세미라미데 서곡, 슈베르트의 로자문데 서곡, 바그너의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서곡 등 잘 알려졌으면서도 한 연주회에서 한꺼번에 감상하기 어려운 불후의 명곡들을 모아 연주한다.



한편 아름다운오케스트라에서는 2010년과 2011년에도 새해를 맞아 Overture 시리즈를 개최해 거의 매진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특히 2012년을 맞아 새롭게 시도하는 생각을 키우는 클래식 시리즈는 그동안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특별공연을 펼쳐온 경험을 토대로 한층 더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을 구성해 펼쳐갈 계획이다.



또한 생각을 키우는 클래식시리즈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적 사고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클래식음악과 친해지려고 하는 적극적인 동기를 부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지난 2004년 창단해 지금까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클래식음악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클래식 음악의 진정한 감동을 전달하는데 주력해왔다.



오는 2012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아름다운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와 함께 밝고 건강한 감동을 나누고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람을 원하는 관람객들은 예술의전당 예매처를 비롯해 아름다운오케스트라 홈페이지 www.educoncert.co.kr에 접속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02-3141-0651로 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치매예방 위한 ‘기억공원’ ..
   농진청, 우유 및 고기 가공식품 홍보..
   문체부-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
   ‘2018 광주국제미술전람회’ 개막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