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LG전자, 美서 65·55형 울트라HD TV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7.12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11일(현지시간)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이하 LA)市 소재 고급 가전매장인 ‘비디오 &오디오 센터(Video &Audio Center)’에서 수 백 명의 거래선 관계자 및 고객을 초청해 신제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65/55형 울트라HD TV는 지난 달 규격인증기관인 영국 인터텍(Intertek)과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으로부터 ‘울트라HD TV 화질’ 성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특히 3D 영상 재생 시 양쪽 눈으로 울트라HD 해상도(3840×2160)를 완벽하게 전달한다고 인정받았다.

또한 65/55형 울트라HD TV의 ‘트루 울트라 HD 엔진(한국향: 울트라HD 업스케일링 엔진)’은 울트라HD 화질 영상을 손실 없이 표현해 주며 일반 HD급 영상도 울트라HD 해상도에 맞게 선명하고 부드럽게 보정해준다.

이어 전면지향 4.1 채널 ‘슬라이딩 스피커(한국향: 무빙 스피커)’는 선명한 중고음역 음향을 제공, 영상과 일체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무빙 스피커는 전원이 꺼지면 TV 내부로 모습을 감춰 제품 디자인의 간결미를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LED 소자를 화면 후면 전체에 촘촘히 배치한 풀LED 방식을 적용해 더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구현한다.

LG전자 미국법인장 박석원 부사장은 “북미에서 울트라HD TV 라인업을 65/55형으로 확대한 것은 다양한 가격대, 크기 등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함이다”며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제공해 미국 고화질TV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중소기업 엄마·아빠 보육 걱정 그만!
   도자 빚고 상품 받고, ‘2019 공..
   건축설계 선진화 이끌 차세대 건축가 ..
   구미시에 5세대(5G) 이동통신 단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