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컴퓨터·보안

네트워크

컴퓨터·보안

삼성전자, 차별화 솔루션 탑재된 아티브 신제품 2개 모델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7.30

▲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서초동 삼성전자 딜라이트숍에서 신제품
아티브 북9 라이트와 아티브 원5 스타일을 선보이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디자인의 노트북 ‘아티브 북9 라이트’와 데스크탑 성능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올인원 PC ‘아티브 원5 스타일’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티브 북9 라이트’는 프리미엄 노트북인 ‘아티브 북9’의 독창적인 유선형 디자인인 ‘에어로 다이나믹(Aero-Dynamic)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보여 준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최대 8.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저 전력 기술을 채용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차세대 저장장치인 SSD(Solid State Drive)를 채용해 8초의 빠른 부팅, 2초 내 대기모드/작업모드 전환, 저소음 사용 환경 등을 제공한다.

‘아티브 원5 스타일’은 데스크탑에 버금가는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제공한다. TV 케이블을 연결해 HD TV 시청, 실시간 방송 녹화, 일시 정지, 예약 녹화 등이 가능하며 HDMI-In/Out 포트를 통해 게임기, 카메라와 셋톱박스 등의 다양한 기기도 쉽게 연결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4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계승해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메탈 룩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삼성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 솔루션 ‘삼성 사이드싱크’와 ‘삼성 홈싱크 라이트’가 탑재됐다.

‘삼성 사이드싱크(Samsung SideSync)’는 유선 또는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듯 스마트폰을 PC에서 조작 할 수 있고, PC의 키보드를 이용해 문자입력과 스마트폰 메신저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어 ‘홈싱크 라이트(HomeSync Lite)’는 집안이나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IT 기기에 저장된 동영상, 사진, 문서 등의 자료를 아티브 제품의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아티브 원5 스타일’에서는 제품이 유선랜으로 연결돼 있을 경우 필요시 원격으로 PC를 구동시킬 수 있어 항상 PC를 켜 둘 필요가 없다.

아울러 ‘아티브 북9 라이트’는 미네랄 애쉬 블랙과 마블 화이트 두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터치스크린 지원 여부에 따라 109만 원, 124만 원이다. ‘아티브 원5 스타일’은 화이트 색상으로 터치 없는 모델이 우선 출시되며,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100~108만 원 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아티브 신제품은 디자인과 성능 차별화뿐만 아니라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연결 사용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다”며 “삼성 스마트 기기를 보유한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