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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역, 낮은 열량으로 고른 영양 성분 섭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7.30



산모가 아이를 분만 후 몸조리를 위해 먹는 미역은 단백질, 탄수화물, 요오드, 칼슘, 인,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돼 있으며, 산후 출혈에도 혈을 보충해 줘 산모들에게 좋다.

또한 식이섬유, 미네랄과 요오드 등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 부위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를 맑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미역과 같은 해조류는 우선 칼로가 거의 없거나 낮아 그 자체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다. 그러면서도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와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해조류에 포함돼 있는 알긴산과 푸코이단 등의 섬유질은 변비에 효과가 있어 변비 없이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해조류 그 자체의 열량이 낮은 것은 물론 식전 섭취나 반찬으로 먹을 경우 쉽게 포만감을 주어 섭취 열량을 줄일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할 경우 음식물 섭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영양 불균형이 일어날 우려가 있는데 해조류는 요오드, 섬유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 등을 함유하고 있어 낮은 열량으로 고른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역에 함유 돼 있는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방해하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비타민A, C, E 등이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미역에 대한 문의는 농··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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