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하루에 토마토 주스 두 잔으로 뼈 건강챙기세요!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7.31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찾는 토마토, 이러한 토마토를 갈아 하루 두 컵의 토마토 주스를 마시면 골밀도의 저하를 억제시키고 뼈를 강하게 만든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 세인트 마이클병원의 레티시아 라오박사와 연구진은 실험 결과, 토마토 주스 두 잔에 함유돼 있는 리코펜(lycopene)은 골세포의 파괴를 억제하고 골다공증을 예방 한다고 ‘국제골다공증(Osteoporosis International)’에 발표했으며, MailOnline Health면에 게재한 바 있다.

리코펜은 토마토에 함유돼 있는 카로텐의 일종인 붉은 색소로 남성의 전립선암 발병률을 낮추고 피부를 자외선이나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하며,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유용한 항산화 물질이다.

라오 박사는 임상적으로 유효한 리코펜의 섭취량은 30~70mg정도로 권장한다. 보통 토마토는 15mg의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으며, 하루에 토마토 주스를 유리컵으로 두 잔정도 마신다면 약해진 뼈를 강화하는 데 충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토마토 주스가 흡연 등으로 인한 폐 손상을 막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연구를 주도한 일본 준텐도 의대 연구팀은 쥐 실험을 통해 토마토 주스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 성분이 담배연기에 노출된 쥐들의 폐기종 발생을 차단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과음을 거의 하지 않는 독일에선 인체의 미네랄과 비타민 공급을 위해 음주 후 미네랄 워터나 토마토 주스를 마신다고 알려져 있다. 토마토는 간세포 재생에 좋고, 풍부한 비타민으로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국립두통연구소에서는 과당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간 토마토 주스가 알코올을 빨리 분해하는 작용이 있다고 밝혔다.

토마토 주스 제품에 대한 문의는 농··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