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식욕 왕성해지는 가을, 연근으로 다이어트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10.23



하늘은 높고 오곡백과가 무르익어 먹을 것이 넘쳐나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이는 쌀쌀해지는 탓에 몸은 굼떠지면서 식욕은 왕성해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활동량은 점점 줄어들면서 식욕은 왕성해져 살이 찌기 십상이다. 또 긴 옷으로 살을 가릴 수 있어 몸매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이러한 가을철, 다이어트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많은 식품들 중 연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 분변량을 증가시키고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켜 발암물질이 장 세포에 접촉할 기회를 줄이는 셀룰로오스, 리그닌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동의보감에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피를 토하는 것을 멎게 하고 어혈을 풀어준다’고 쓰여 있다. 연근에 함유돼 있는 타닌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연근에는 철분도 함께 함유돼 있어 지혈 효과가 우수하며 생즙을 내어 마시면 위궤양, 결핵, 치질, 코피 등 전반적 출혈에 좋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좋고, 알레르기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며, 진정작용이 있어 신경의 피로를 없애 잠을 잘 자도록 도와준다. 또 아미노산이 풍부해 여드름, 기미 등에도 효과가 좋다.

아울러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초기 위궤양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비타민 B12(시아노코발라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집중력, 기억력을 향상 시키고,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연근에 대한 문의사항은 농··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