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다음, 지스타 사전 간담회서 출품작 게임 3종 소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11.07



다음커뮤니케이션은 7일 서울 엘타워에서 ‘다음 지스타 2013 라인업 공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오는 14일 개막하는 게임쇼 ‘지스타 2013’에 전시하는 3개의 게임 소개와 지스타 전시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먼저 MMORPG ‘검은사막’에 대한 발표로 행사를 시작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펄어비스 김대일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지난 10월 1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검은사막’의 비공개 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정리하고, 향후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검은사막’은 1차 비공개 테스트의 이용자 반응을 분석해, 앞으로 다양한 부분에 대한 개발과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공성전 및 길드 콘텐츠 완성도를 향상시키고 탐험 노드 개선을 위한 개발 로드맵을 준비하고 있으며, 캐릭터별 액션성 강화와 하우징 시스템 강화, 새로운 스킬 추가 등이 예정돼 있다. 다양한 부분의 콘텐츠가 보강된 ‘검은사막’의 두 번째 비공개 테스트는 2014년 1분기에 진행된다.

펄어비스 김대일 대표는 “지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과 핵심적인 재미 요소들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고, 원하는 수준의 충분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 보완해야 할 요소들을 도출했고 다음 테스트까지 더 열심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검은사막’은 이번 지스타를 위해 총 50여대의 PC를 설치했고, 비공개 테스트에는 없었던 원형 경기장에서의 4대 4 PVP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온네트에서 제작한 차세대 골프 게임 ‘위닝펏’도 이날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소개됐다. 프로젝트TGO로 알려졌던 ‘위닝펏’은 확정된 게임명과 BI를 선포하고, 비공개 테스트를 위한 공식 홈페이지 오픈(http://winningputt.daum.net)과 함께 본격적인 비공개 테스트 준비에 돌입한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위닝펏’의 시연 버전이 최초로 공개된다. 헬레나 코스, 플루메리아 코스, 세븐엔젤스 코스 등 3개의 완성된 코스에서 친선 라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샷과 퍼팅을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들을 테스트할 수 있다.

발표에 참석한 온네트 김경만 대표는 “’위닝펏’은 수많은 관람 갤러리, 실감나는 사운드, 사실적이면서도 섬세한 모션을 통해 골프의 진짜 생생한 재미와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게임이다”며, “오랜 시간 공들여 제작한 만큼 제대로 된 골프 게임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플래닛사이드 2’는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했으며, 다음이 그 동안 비밀리에 퍼블리싱을 추진해온 새로운 타이틀이다.

이는 한 공간 내에서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지는 SF MMOFPS 게임으로, 특히 포지라이트(Forgelight)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동시에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오픈월드형 FPS로, 2,000명의 게이머들이 한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 존 스메들리 대표는 “다음과 한국 서비스 계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하나의 전장에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이 멋진 게임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흥분되며, 한국의 많은 플레이어분들과 만나 뵙는 그날을 고대하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한글 버전의 ‘플래닛사이드 2’를 라이브 서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또 ‘플래닛사이드 2’의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는 2014년 상반기에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다음은 지스타 B2C 부스에 대한 안내도 진행했다. 총 80부스 규모의 다음 전시관은 중앙 무대에서 휘어져 나오는 곡선 형태로 무게감과 규모감을 강조해 제작됐다. 총 100대의 PC를 설치해 다음이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검은사막’, ‘위닝펏’, ‘플래닛사이드 2’의 체험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다음 전시관의 대형 무대를 통해서는 BJ들과 함께 생중계 이벤트와 코스프레 행사, 즉석사진 이벤트, 게임별 퀴즈 행사, 시연 이벤트가 전시관 곳곳에서 진행된다. 매일 유명 걸그룹들의 축하 공연도 벌어질 예정이다.

다음 홍성주 게임사업부문장은 오프닝 멘트를 통해 “다음이 게임 사업을 더욱 본격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많은 분들께 알리기 위해 이번 지스타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게임 사업에 뛰어든 지 오래 되지 않은 후발주자이지만, 게임에 대한 열정과 겸손한 자세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고자 한다. 더욱 양질의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의 지스타 전시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스타 특별 페이지(http://gstar.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