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신제품·신기술

산업

신제품·신기술

LG전자, 유준상 목소리로 안내하는 로봇청소기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11.19


LG전자가 오는 25일 유준상의 목소리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유준상 스페셜 에디션(모델명:VR6370LVM, VR6371LVM, VR6372LVM)’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를 시작하거나 청소모드를 설정할 때마다 배우 유준상의 목소리로 안내한다. 예를 들어 로봇청소기를 처음 동작시키면 “안녕하세요. 국민남편 유준상입니다. 힘든 청소 제가 대신 해줄게요. 청소가 필요하면 언제든 불러 주세요”라는 유준상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사각 디자인의 신제품은 ▲청소 효율을 기존 대비 10% 향상한 ‘코너 마스터’ ▲2회 이상 주행 후 집 내부 구조 및 장애물 위치를 기억하는 ‘홈 마스터’ ▲카펫 위에서 ‘터보모드’로 자동 전환해 2배 더 많은 먼지를 청소하는 ‘바닥 마스터’ 등 다양한 첨단기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다국어 안내음성 지원으로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안내한다. 이는 한정 판매 예정이며, 오션블랙, 루비레드, 사파이어 퍼플 세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출하가 기준 79만 9,000원이다.

LG전자 김정태 한국HA마케팅담당은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지도 벌써 10년이 됐다”며, “고객에게 진정한 의미의 쉽고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는 로봇청소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아 스마트 가전의 즐거움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