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함께 먹으면 약이 되는 식품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12.30



많은 식품들 중 음식궁합이 잘 맞아 함께 먹으면 약이 되는 식품들이 있다. 이들은 따로 섭취해도 건강에 좋지만 함께 섭취 시 서로 부족한 영양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건강증진에 더욱 도움이 된다.

먼저, 깻잎은 육류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깻잎은 뜨거운 성질의 채소이므로 차가운 성질의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조화를 이뤄 건강에 좋으며, 소고기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성장에 필요한 모든 아미노산은 고루 있지만, 칼슘과 비타민 A가 아주 적고 비타민C는 전혀 없는데, 깻잎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 A는 눈 비타민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육류를 좋아하고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오메가 3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메가 3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멸치, 꽁치,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을 육류와 함께 식단을 조절해 먹으면 좋다.

이어 꿀은 밤에 오줌을 싸는 어린이에게 먹이면 좋은데, 이 때 꿀과 함께 마 가루를 섞어 먹이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 신경질을 자주 부리거나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뿐만 아니라 무즙을 내서 꿀과 함께 먹으면 감기에 좋으며, 꿀에 무를 넣고 삶아 먹으면 빈혈에 좋다. 꿀에 복분자를 재워 익힌 것은 정력 증강에 효과가 있으며, 검은깨와 벌꿀, 우유를 섞은 것을 매일 아침 공복에 마시면 변비해결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 새우젓은 알탕이나 계란말이 등 다양한 음식에 소금대용으로 많이 이용되며,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을 준다. 또 기름진 음식과 함께 양파를 섭취하게 되면 기름진 음식으로 인해 생기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다양한 식품에 대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결핵역학조사 강화로 지역사회 결핵 전..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기지개 ..
   산업부, 중기중앙회 및 생기원과 뿌리..
   코로나19로 취업 때 놓친 미취업청년..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