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올레tv, 스마트농구중계 서비스 실시…시합·선수 데이터 동시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1.17


(사진제공 : KT 올레tv)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실시간으로 경기를 시청하면서 시합 및 선수 데이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스마트 농구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농구중계를 이용하려면 농구 경기가 진행되는 시간에 이를 중계하는 ‘Spotv채널’로 들어오면 된다. 화면 우측 상단에 이 서비스에 진입할 수 있는 트리거 표시가 노출되며, 이때 리모컨 ‘Red’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프로 농구 시즌이 종료되는 올 4월까지 지원되며, 올레tv스마트에만 적용된다. 경기 정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청자는 각 팀의 득점 현황과 선수들의 활약도 및 파울 개수 등을 경기 장면과 함께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레tv 스마트 농구중계가 제공하는 정보는 진행 중인 경기에 대한 각 팀 2점 슛, 3점 슛, 어시스트, 리바운드, 턴오버, 팀파울 수, 시즌 상대전적, 팀 순위다.

또한 경기 시작 전 스타팅 멤버 프로필(키/몸무게 등)와 경기 중 각 선수들의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파울 수 등이 지원된다.

이와 더불어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에서도 ‘스마트 농구 중계’를 서비스한다. 올레tv모바일 이용자는 17일부터 실시간 농구 경기 정보와 함께 실시간 문자 중계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농구 하이라이트 VOD도 제공되며, 중계 영상은 4mbps로 영상이 제공된다.

올레tv 관계자는 “농구 경기 시청 중 관련 정보 확인을 위해 PC나 스마트폰을 켜야 했던 불편함을 덜 수 있다”며 “경기 흐름을 보다 쉽게 파악하게 돼 경기 몰입도가 향상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혁신도시 시즌2, 우수사업 기획비 지..
   아동 빈곤가구에 대한 공공임대주택 우..
   스마트콘텐츠센터, 5세대(5G) 이동..
   과기정통부, 지능정보기술로 농어촌 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