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배와 꿀로 감기 걱정 끝!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2.17


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실외보다 실내에 있는 일이 많아지고 운동량은 점점 줄어드는데, 이 때 사람들의 면역력은 떨어져 바이러스와 세균성 질환인 감기, 비염, 눈병, 대상포진 등이 발생하곤 한다.

특히 독감과 신종플루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현재,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감기에 좋은 음식 중 배는 수분과 당분이 풍부해 기침, 가래,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과 갈증 및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며, 효소와 식이섬유가 소화 작용을 돕고 변비를 예방한다. 또한 배, 사과, 오이 등 속 부분이 하얀 과일과 채소를 즐겨 먹으면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이어 신들의 음식이라 불리는 꿀은 심한 기침과 더불어 변비, 딸꾹질, 음주 후 숙취해소에 좋으며 심장병, 위궤양, 간장병, 신경통, 고혈압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꿀 속의 당분은 피로회복을 빠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당분이 풍부한 배와 꿀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감기와 기침 등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데, 이를 함께 섭취하기 좋은 음식에는 ‘배꿀찜’이 있다.

배꿀찜은 배의 1/8되는 윗부분을 잘라내고 가운데 씨가 있는 심 부분을 숟가락으로 파낸 다음 꿀을 넣어, 잘라낸 윗부분을 뚜껑처럼 덮어 김 오른 찜통에 넣고 배가 무르게 익어 즙이 충분히 나오도록 찌면 완성된다.

배와 꿀에 대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한양도성 역사토크쇼‘600년 서울, ..
   도, 영유아집단시설 종사자 ‘잠복결핵..
   광주시, 2020년부터 유치원 식품비..
   저연령(초등 3, 4학년) 청소년 대..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