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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섯, 겨울동안 약해진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2.28




최근 다양한 버섯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버섯은 그 특유의 맛과 향으로 예로부터 사람들이 즐겨 먹던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느타리버섯과 새송이버섯, 표고버섯과 더불어 약재로 주로 이용되는 상황버섯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러한 버섯은 지방질이 적고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풍부한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해물질과 노폐물, 발암 물질의 배설을 도와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도 풍부하며, 엽산도 풍부해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D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더불어 칼슘흡수를 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줘 골다공증, 발육부진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단백질이 풍부하며 미네랄, 당질, 비타민 B2, 니아신 등 인체에 유용한 성분도 포함돼 있다.

버섯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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