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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섭취 시 중요한 치아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3.25 14:15



음식을 잘게 씹어 음식을 섭취해야 영양소가 몸속에서 잘 흡수되고 소화도 잘되는데, 음식을 잘게 씹기 위해 치아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 치아 관리에 소홀할 경우, 충치와 함께 각종 치주질환 등으로 인해 구취와 치통을 유발한다.

치아건강은 올바른 칫솔질과 매해 정기검진만 받아도 충치와 각종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으며,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해 치아건강을 지킬 수 있다.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중 먼저, 녹차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다. 카테킨과 에피카테킨이 대표적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치아 세균의 번식을 억제한다. 이는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루에 1잔 정도가 적당하며, 찻잎을 입안에 넣고 있어도 효능이 있다.

이어 사과에는 칼륨의 함량이 높아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섬유소가 풍부해 과민성 대장증상이나 변비, 설사를 완화하며 자연적인 칫솔 역할을 해 충치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배에는 다른 과일에는 거의 없는 석세포가 100g 당 0.46g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직경 0.5mm 이상의 석세포는 껍질에, 직경 0.1~0.3mm의 석세포는 과육에 들어 있다. 석세포는 입안에서 프라그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면서 양치질을 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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