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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좋을까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3.27 13:59



겨울동안 두툼한 외투와 추운 날씨 탓에 다이어트를 쉬고 있다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지난 해 봄에 입었던 옷을 입어보고 좌절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에 사람들은 굳은 결심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데, 이 때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을 해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경우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는데, 위염과 같은 위장질환과 함께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할 경우 체내 필요한 영양분이 근육에서 빠져나가므로 에너지를 소비하는 역할을 하는 근육이 손실돼 기초대사량이 줄게 된다. 이는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그럼 봄철엔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

먼저,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제철과일과 쑥, 냉이와 같은 봄나물을 섭취하면 좋다.

쑥은 비타민 A, B1, B2,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 이뇨작용을 도우며, 철분도 풍부해 빈혈예방에 좋다.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어 무리한 운동보다는 걷기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걷기 운동은 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이며 뼈나 근육, 관절 등 신체 모든 부위에 골고루 자극을 줘 유연성과 근력을 좋게 만들고 뇌졸중, 심장 질환 예방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봄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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