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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랑이는 머릿결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4.18



봄철 나들이 준비에 바쁜 여성들은 깨끗하고 맑은 피부와 함께 찰랑거리는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때로는 고가의 관리를 받곤 한다. 고가의 관리는 대학생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다. 이 경우 고가의 관리 대신 머릿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통해 근본적인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찰랑이는 머릿결이 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음식 가운데, 달걀은 단백질과 바이오틴이 함유돼 있어 피부건조를 방지해 줄뿐 아니라 비타민 B12, D, 리보플라빈, 엽산,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해 피부건강에도 좋다. 특히 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케라틴은 기본 단백질을 만드는 필수 요소이며, 달걀을 먹으면 건강한 머릿결과 피부, 손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사과, 블루베리, 무화과, 유자, 토마토, 양파, 감자, 녹차 등에 공통적으로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비타민 C는 모낭을 유지하고 두피와 혈관을 튼튼하게 해 건강한 머릿결, 찰랑이는 머릿결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된다.

이어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식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통밀로 만들어진 빵은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며, 건강한 머릿결을 가지기 위해 필요한 아연, 철, 비타민 B를 공급 받을 수 있어 찰랑이는 머릿결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콩으로 만들어진 청국장, 누에, 찹쌀, 등푸른 생선, 해조류, 블루베리 등에 풍부한 비타민 E는 모공을 튼튼하게 해주며, 말초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촉진해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건강한 머릿결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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