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올레tv, 호국의 달 맞아 전쟁다큐멘터리 23편 신규 제공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6.17

 



KT의 IPTV서비스 올레tv가 호국의 달 6월을 맞아 명품 전쟁 다큐멘터리 20여 편을 무료로 신규 서비스한다고 17일 밝혔다.

올레tv에 따르면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전쟁 다큐멘터리는 ‘컬러로 보는 한국전쟁’, ‘컬러로 보는 제1차 세계대전’, ‘컬러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등 3개 타이틀 총 23편이다.

특히, 6.25를 앞두고 선보이는 ‘컬러로 보는 한국전쟁’ 시리즈는 우리민족의 아픈 역사이자 비극인 한국전쟁의 실상이 어떠했는지 기억하게 해줄 작품으로, 이제까지 흑백으로 만났던 한국전쟁의 숨겨진 이야기를 선명한 컬러 영상으로 재현해 냈다.

또한 ‘컬러로 보는 제1차 세계대전’은 당시 촬영된 흑백의 전투현장을 최신 영상 장비로 복원해 컬러로 만들어냈다. 총 7편으로 구성됐으며, 영국의 유명 영화배우이자 감독인 캐너스 브래너가 명쾌한 해설로 작품의 이해를 돕는다.

이어 총 15편으로 이뤄진 ‘컬러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역시 과거 2차 세계대전 영상을 깨끗하게 컬러로 복원했다. 특히 조지포스터 피바디상, 골든휴고 시카고 상 등 5개의 국제 어워드를 수상한 수작으로 꼽힌다.

이 외에도 올레tv는 히스토리채널의 VOD 프로그램 ‘고대 전쟁사’를 통해 ▲전쟁의 신, 알렉산더 ▲섬멸전의 명장 한니발 ▲마라톤 전투 등을 제공한다. 2차 세계대전 중 가장 많은 훈장을 받은 항공모함 USS엔터프라이즈의 태평양전쟁 활약상을 그린 ‘BATTLE 360’도 시청 가능하며,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레스트레포’도 시청 가능하다. 이는 아프가니스탄 코렌갈 밸리에 주둔한 미군 소대의 이야기를 기록한 장편 다큐멘터리다.

올레tv 관계자는 “1차 세계대전 발발 100주년과 호국의 달 6월을 기리기 위해 1, 2차 세계대전과 고대전쟁, 현대의 대테러전 등 여러 전쟁 관련 다큐멘터리를 재조명하자는 의미로 무료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서비스 올레tv모바일을 통해서도 이들 작품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중앙과학관,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
   국립과천과학관‘2020 돔(Dome)..
   동유럽 4개국(V4)과 친환경 이동수..
   전국에 겨울철새 57만수 도래, 조류..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