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LG전자, 웹OS 스마트 TV용 앱 개발 도구 공개

- ‘웹OS TV SDK’ 제공해 누구나 스마트+ TV용 앱 개발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6.25

 


LG전자가 웹OS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웹OS TV SDK’는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lge.com/webOSTV)를 통해 공개됐다.

LG전자에 따르면 웹OS TV SDK를 사용하면 누구나 LG 스마트+ TV에서 구동되는 앱을 제작할 수 있다. 웹OS는 표준 웹 기술인 HTML5, CSS3(Cascading Style Sheet) 등을 지원해 손쉬운 앱 개발이 가능하며 특히, 웹OS TV SDK는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구성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가 다양한 TV용 앱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PC에서도 실제 LG 스마트+ TV와 유사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에뮬레이터(Emulator)를 제공해 개발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앱을 개발 할 수 있다.

개발자 사이트에서는 웹OS TV SDK뿐 아니라 기술 설명문서, 개발 팁, 샘플 앱, 디자인 가이드, FAQ 등도 제공하며 앱 개발 사용지침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가이드도 있어 초보 개발자들도 기획부터 앱 개발까지 각 단계별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앱 개발자 지원 센터인 ‘스마트월드 캠퍼스’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내달 24일 앱 개발자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앱과 컨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개발자 및 사업자들과 만나 웹OS 생태계 확산에 대한 발표와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사이트(http://www.lgdevcamp.com)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LG전자 CTO 안승권 사장은 “이번 SDK 공개와 앱 개발 지원을 통해 웹OS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쉽고 편한 웹OS 스마트+ TV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우리동네꼼꼼육아정보` 책 한..
   ‘제6차 한국,노르웨이 해운협력회의..
   황태 콜라겐 미역국 제조기술 등 8건..
   스마트그리드 체험 단지 본격 추진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