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LG전자, 웹OS 스마트 TV용 앱 개발 도구 공개

- ‘웹OS TV SDK’ 제공해 누구나 스마트+ TV용 앱 개발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6.25

 


LG전자가 웹OS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웹OS TV SDK’는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lge.com/webOSTV)를 통해 공개됐다.

LG전자에 따르면 웹OS TV SDK를 사용하면 누구나 LG 스마트+ TV에서 구동되는 앱을 제작할 수 있다. 웹OS는 표준 웹 기술인 HTML5, CSS3(Cascading Style Sheet) 등을 지원해 손쉬운 앱 개발이 가능하며 특히, 웹OS TV SDK는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구성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가 다양한 TV용 앱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PC에서도 실제 LG 스마트+ TV와 유사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에뮬레이터(Emulator)를 제공해 개발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앱을 개발 할 수 있다.

개발자 사이트에서는 웹OS TV SDK뿐 아니라 기술 설명문서, 개발 팁, 샘플 앱, 디자인 가이드, FAQ 등도 제공하며 앱 개발 사용지침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가이드도 있어 초보 개발자들도 기획부터 앱 개발까지 각 단계별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앱 개발자 지원 센터인 ‘스마트월드 캠퍼스’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내달 24일 앱 개발자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앱과 컨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개발자 및 사업자들과 만나 웹OS 생태계 확산에 대한 발표와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사이트(http://www.lgdevcamp.com)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LG전자 CTO 안승권 사장은 “이번 SDK 공개와 앱 개발 지원을 통해 웹OS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쉽고 편한 웹OS 스마트+ TV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과기정통부, 연구장비 공동활용 전문시..
   `달 착륙 50주년, 앞으로 50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으로 일(..
   대프리카의 폭염! 자원봉사자와 함께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