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신제품·신기술

산업

신제품·신기술

삼성전자, 진공 흡입 방식의 청소 가능한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8.12

 



삼성전자가 12일,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약 6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로 진공 흡입 방식의 청소가 가능한 ‘파워봇(POWERbot)’을 출시했다.

삼성 ‘파워봇’은 ▲강력한 흡입력 ▲뛰어난 이동성 ▲극대화된 사용 편의성이 최대 특징이다.

특히, 진공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춰 쓸어 담는 방식의 기존 로봇청소기가 갖는 약한 청소능력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약 60배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기존 ‘사이드 브러시’ 대신 약 2배 넓어진 ‘와이드 빅 브러시’를 채용해 구석까지 흡입해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또 삼성전자 고급형 진공청소기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가 적용돼 필터 막힘이 적고 강력한 흡입력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뿐만 아니라 의자 다리, 뭉친 전선 등 가늘고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해 회피하는 ‘풀뷰 센서’와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해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카메라’를 갖춰 이동 능력도 크게 개선됐으며, 자동차 서스펜션처럼 굴곡에 따라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지름 105mm의 대형 바퀴인 ‘이지패스 휠’을 채용해 평평하지 않은 바닥과 문턱 등 장애물도 쉽게 넘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을 갖춰 사용자는 집안 전체가 아닌, 원하는 곳으로 이끌면서 청소할 수 있고 투명한 먼지통을 채용해 사용자는 청소기의 작동 상태와 먼지량을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터보모드’란 집중 청소 기능을 갖춰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파워봇’은 ‘에어본 카퍼’와 ‘딥 블루’ 등 2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각각 119만 원, 109만 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파워봇’은 기존의 로봇청소기를 완전히 혁신해 소비자가 원하던 로봇청소기를 구현한 제품이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션싱크’와 더불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SNS에 퍼지는 부산 ‘코로나19’ ..
   경기도, 신천지 과천 예배 참석자 중..
   어촌뉴딜300사업의 법적 추진체계를 ..
   ‘20.1월말 기준 전국 미분양 43..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