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삼성전자, IFA 2014서 신규 스마트TV 콘텐츠 공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8.19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내달 5일부터 6일간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펀앤이지(Fun&Easy)’ 콘셉트로 스마트 존을 구성해, 신규 스마트TV에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삼성전자가 IFA에서 선보이는 주요 스마트TV 콘텐츠는 게임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Need for Speed Most Wanted)’와 ‘리얼 풋볼(Real Football)’, ‘골프 스타’이다.

EA의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는 레이싱 게임의 대명사로 빠른 속도감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 화려한 액션을 자랑하며 게임로프트의 ‘리얼 풋볼’은 스스로 팀과 선수를 선정해 시뮬레이션하는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컴투스의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스타’는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들 게임은 삼성 스마트TV의 게임 패널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삼성 TV의 생생한 화질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스포츠 게임 특유의 속도감을 보다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또한 삼성 스마트TV에서 스마트 컨트롤과 전용 게임 패드로 게임을 조작하거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게임 콘솔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기기로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스카이프(Skype)’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그 동안 1:1로만 가능했던 ‘스카이프’의 영상통화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서 풀HD 해상도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014년형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TV에서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IFA를 기점으로 유럽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TV에서 최고의 화질로 최고의 스마트TV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IFA 2014에서 공개하는 스마트TV 콘텐츠는 유럽뿐 아니라 한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무료로 서비스된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