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마이크로소프트,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원노트 앱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8.21 17:44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오피스 제품군 중 디지털 노트 프로그램인 ‘원노트(OneNote)’ 앱을 안드로이드 태블릿용으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사용자들은 윈도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폰에 이어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원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기기에서 클라우드로 동기화되는 원노트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신규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원노트는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핸드라이팅 및 그림그리기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회의나 강의에서 필기를 해야 하는 경우, 종이와 펜 없이도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전자펜을 활용해 원노트로 메모할 수 있다.

특히, 원노트에 기록한 노트와 콘텐츠들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저장공간 원드라이브(OneDrive)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오피스 365 유료 구독자에게는 1TB, 무료 사용자에게는 기본 15GB의 원드라이브 저장 공간이 제공되므로 오피스 365 구독자라면 용량 걱정 없이 저장,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핸드라이팅 부분은 실제 종이에 적는 것과 거의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며, 핸드라이팅과 그림그리기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터치에 최적화된 탐색 기능, 향상된 포맷 옵션을 활용한 노트 배경 만들기 등 다양한 개인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원노트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윈도우 스토어용 원노트 앱에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인 인쇄하기, 강조하기(하이라이트 하기), 파일 및 PDF 직접 삽입하기 등을 업데이트한 버전도 함께 공개했다.

모든 디바이스를 위한 무료 원노트 앱을 다운받기를 원하거나 더 자세한 문의는 원노트 홈페이지(http://www.onenote.com)를 방문하면 된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전시, ‘2018 청소년 웹드라마 ..
   덕수궁관리소, ‘덕수궁과 함께하는 이..
   부산시,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국토부,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