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올레tv, 시청자 개인 취향 맞춤 편성관 ‘감성 큐레이션’ 선보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8.27

 



KT IPTV 서비스 올레tv가 나만의 맞춤 편성관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kt 융합기술원을 통해 자체 개발된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는 다각도로 고객 이용 성향을 분석하고 추천 콘텐츠를 자동 추론하는 기술로, 올레tv가 시청자 개개인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선별해 매일 100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 예능과 같은 프로그램을 TV 첫 화면에 추천해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이는 모든 이용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됐던 TV 화면이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감성 큐레이터’로 탈바꿈한 것으로, 고객별 콘텐츠 이용 패턴을 파악해 다양한 감성 테마를 취향에 따라 매일 자동으로 추천한다.

예를 들면 앞서 ‘식스센스’나 ‘인셉션’ 등 영화를 시청했다면, ‘잊혀지지 않는 영화 속 최고의 엔딩’이라는 테마가 형성되면서 ‘쇼생크 탈출’, ‘시네마 천국’ 등을 추천해준다. 또 분석 알고리즘에 따라 ‘정통 SF영화’, ‘혼자 보기 좋은 영화’ 등의 테마도 좋아할 것으로 예측해, 한 화면에 함께 보여준다.

즉, 추천되는 모든 작품에 대해 ‘감성 테마’라는 이름으로 왜 추천됐는지 설명해 주는 방식이며, 16만 편에 이르는 올레tv 콘텐츠 중 자신이 보면 좋아할 만한 작품을 예측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KT 올레tv 기술센터 이석우 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취향에 맞는 신선한 콘텐츠를 매일 발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며 “추후 시간 및 세부 상황에 기반한 고도화된 추천 기능을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는 현재 올레tv스마트 고객이라면 이용 가능하며, 향후 연 내 모든 올레tv 이용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