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23일 ‘2014 경기과학기술대전’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9.22

경기도 산학연 연구개발(R&D) 성과를 한 눈에 보고 과학과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2014 경기과학기술대전’이 오는 23일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과학기술진흥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기업지원 공공기관과 기업 간 상호협력을 활성화 하고, 과학문화 체험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도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과학에 꿈을 더하다, R&D의 혁신’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일반인, 청소년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 지원 14개 R&D 사업단이 참가해 46개 전시 부스에 우수제품 260종을 전시하며 국립과천과학관, 경기도과학교육원, 전곡선사박물관, 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 등이 참여해 일일 과학체험관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행사는 경기도 R&D 성과보고에 이어 유공자 표창, 우수 성과물 전시 및 청소년 대상 과학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박람회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산학연지원본부 성과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과학과 문화의 융합을 통해 창의지식 역량을 확산하고,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 사업단 및 기업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속적인 R&D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의 경우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614개 과제에 총 941억 원을 지원했으며, 기업매출성과는 1,851억 원, 기술개발로 인한 비용 절감효과 73억 원 등 지원금 대비 평균 3.6배의 경제적 효과를 거둔 바 있다.

김영호 기자 ky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문체부, 스포츠 융·복합 분야 전문 ..
   2020년 벼·콩 등 하계 보급종 생..
   국토부, 김현미 장관 “집 걱정 없는..
   건축안전팀 신설, 건축물 안전관리 정..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