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올레tv, PP사와 함께 ‘스마트매시업’ 서비스 선보여

- 스카이 드라마, 스카이 스포츠, 폴라리스tv 3개 채널에 우선 적용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0.17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PP(방송채널사업자, Program Provider)사와 함께 실시간 방송에 ‘매시업(Mash-up)’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매시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매시업’은 시청 중인 방송에 관련된 부가 정보를 채널 시청과 동시에 한 화면에서 구현하는 서비스로, 개별 PP사도 PC상에서 간단한 텍스트와 이미지 입력만으로 TV 화면을 통해 정보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KT에 따르면 별도의 서비스 개발이나 전문 인력 없이도 특정 프로그램에 시청 중인 내용과 연결된 메시지를 손쉽게 노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 했으며, 이를 통해 시청자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활동이 쉽지 않았던 중소PP 업체들에게 활로가 열린 셈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올레tv는 3개 채널에 ‘스마트매시업’을 시범 적용한다. 시청자는 채널 ▲스카이 드라마 ▲스카이 스포츠 ▲폴라리스tv를 시청하다가 알림창이 뜰 때, 리모컨의 ‘RED키’을 누르면 된다. 이 때 해당 프로그램과 연계된 부가 정보가 노출된다.

스카이 드라마는 ‘스마트매시업’ 서비스를 통해 해외드라마를 중심으로 감독과 등장인물, 필모그래피 등 추가 정보를 선보이며 스카이 스포츠는 ‘분데스리가 쇼’, ‘분데스리가 리뷰’ 등 프로그램에서 해외 유명 스포츠 팀과 선수 정보를 내놓는다. 폴라리스tv는 ‘여행의 발견’과 같은 여행 소개 프로그램에서 현지 여행 가이드들의 생생한 팁을 전한다.

‘스마트 매시업’은 올레tv스마트 가입자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며, 연내 일반 셋톱박스 보유 고객 330만 가구에 제공할 계획이다.

KT 올레tv 스카이 드라마 이준호 팀장은 “현지 방영 직후 서비스하는 미국드라마의 경우, 시청자가 직접 영문 사이트를 방문해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스마트 매시업’을 통해 시청자는 작품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PP사는 뛰어난 홍보 채널이 돼 양쪽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레tv는 지난해 7월, 매시업 서비스를 처음 공개하고 프로야구, 농구 등 스포츠 중계와 일부 여행 채널에 적용, 시청자들에게 호평 받은 바 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문체부, 스포츠 융·복합 분야 전문 ..
   2020년 벼·콩 등 하계 보급종 생..
   국토부, 김현미 장관 “집 걱정 없는..
   건축안전팀 신설, 건축물 안전관리 정..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