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푸드

라이프스타일

푸드

부산시, 산복도로 개통 50주년 기념 마을축제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0.29

 



산복도로 개통 50주년 기념 ‘2014 산복도로 마을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중구와 동구 산복도로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사람의 길로 다시 열리다’, ‘산복도로, 사람?기억?바람의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산복도로 사진전 ▲토크콘서트 ‘청년들아 마을에서 놀자’ ▲품마켓(마을장터) ▲‘마을별 장기자랑’ 산복을 울리는 메아리 ▲산복도로 걷기대회 등 산복도로 마을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는 오는 31일 초량동 옛 백제병원 앞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개막식 무대에서는 마을별 장기자랑인 ‘산복을 울리는 메아리’가 진행되며, 이어 마을 청년이 마을만들기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개막식장 주변에서는 오후 1시부터 ‘품마켓’와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옛 백제병원에서는 ‘산복도로 사진전’이 열린다.

아울러 내달 1일에는 백제병원~이바구길~망양로~디오라마전망대~금수현의 음악살롱을 경유하는 ‘산복도로 걷기대회’가 개최되며, 금수현의 음악살롱에서는 ‘어르신 한시대회’가 마련된다.

걷기대회 종료와 함께 중구 금수현의 음악살롱 앞에서는 민간협의체 창립선언, 마을활동가의 날 시상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축제는 지역주민이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장이다”며, “산복도로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는 의미 있는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기간 중에는 산복도로의 다양한 볼거리와 주요시설을 경유하는 산복도로 투어버스가 운행된다.

이정애 기자 lja@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롯데, 수성알파시티내 복합쇼핑몰 개발..
   서울시, 한여름 밤 반포한강공원‘야경..
   ‘바다가 미래다‘, 2019 씨팜쇼(..
   산업부, 400억원 규모 혁신성장 전..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