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P&G미디어, 사생활보호 앱 ‘허쉬’ 선보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1.03

 



P&G미디어가 이용자의 설정에 따라 음성 및 문자 메시지 데이터를 암호화할 수 있는 사생활보호 앱 ‘허쉬(Hush)’를 출시했다.

허쉬는 송신되는 데이터를 단말기 상에서 암호화하며, 수신되는 데이터 역시 복호화하는 종단간 방법을 구현해 통신 네트워크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청 및 해킹을 방지한다.

또한 상대방과의 연결 기록이 통신사나 단말기, 본사의 서버에도 일체 남지 않으며 문자 메시지도 철저한 보안을 위해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삭제된다. 음성통화 시 상대방이 통화 내용을 녹음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으며, 음성통화나 문자 메시지 대화가 끝나고 앱에서 로그아웃하면 단말기 상에 일체의 기록이 남지 않는다.

이 외에도 해킹의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는 앱 이용자에게 경고 사인을 보내 철저한 보안이 가능하며, 저장된 문자 메시지 등의 내용을 캡쳐하는 행위를 방지할 수도 있다.

P&G미디어는 향후 허쉬 앱 아이콘 숨김 기능을 프로그램에 추가해, 보다 완벽한 보안앱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P&G미디어 관계자는 “보안이나 사생활보호 분야는 특성상 카카오톡 등의 대중적인 메신저가 감당할 수 없는 분야라고 생각한다”며 “그렇게 대중화된 개방형SNS를 사생활과 개인정보가 보호되는 폐쇄형SNS로 만드는 것이 허쉬 앱의 기능이다”고 설명했다.

사생활보호 앱 허쉬는 구글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오는 7일 개설되는 홈페이지(http://www.폰엔허쉬.com)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결핵역학조사 강화로 지역사회 결핵 전..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기지개 ..
   산업부, 중기중앙회 및 생기원과 뿌리..
   코로나19로 취업 때 놓친 미취업청년..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