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마이크로소프트, iOS용 새로운 오피스 앱 출시

-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프리뷰 버전 함께 선보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1.07

 



마이크로소프트는 한 단계 향상된 오피스 생산성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새로운 오피스 앱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프리뷰 버전을 선보였다.

해당 디바이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앱을 설치하고 오피스 콘텐츠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아이폰용 오피스 앱은 기존과 달리 아이폰에 특화된 각각의 새로운 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하게 진정한 오피스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패드용 워드, 액셀, 파워포인트 앱도 드롭박스(Dropbox) 지원, 차트 기능 등이 업데이트 됐다.

새로운 아이폰용 앱과 아이패드용 업데이트는 7일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며, 한국을 포함해 139개국 29개 언어로, iOS 7.0 버전 이상에서 지원된다.

이어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위한 새로운 오피스 앱 프리뷰 버전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프리뷰 버전은 7일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는 오는 2015년 상반기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곳에 오피스를 제공한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 Everywhere’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발표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들도 오피스 콘텐츠를 무료로 생성하고 마음껏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을 위한 ‘터치에 최적화된’ 오피스도 선보였다. 더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오피스 365를 구독하는 고객들은 현재 1TB(테라바이트)의 원드라이브 온라인 스토리지를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제품을 구독하면 710만 명 이상의 오피스 365 홈 및 오피스 365 퍼스널 구독자 커뮤니티에 합류하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오피스의 생산성을 누릴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은 오는 2015년부터 무제한 원드라이브 스토리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존 케이스(John Case) 오피스 그룹 부사장은 “언제든 누구든지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을 때 이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오피스를 지향하고 있다”며 “전 세계 오피스 고객은 10억 명이고 아이패드 앱 다운로드는 4천만 건 이상으로, 이는 오피스 응용 프로그램이 사람들이 일을 진행할 때 사용하기 원하는 것임을 분명하게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학교에서도 온라인으로 문화예술교육을 ..
   변창흠 장관, 주택 공급기관 2차 간..
   산림과학박물관, 스마트 전시 시설로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시 살처분..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