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한국콘텐츠진흥원, 4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1.07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올 4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한빛소프트의 ‘세계정복 for Kakao’, ㈜아이나의 ‘고로캣 for Kakao’, 크리에이티브밤의 ‘분홍돌고래 뽀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7일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이달의 우수게임에는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기능성게임(교육·스포츠·의료·공공 등) 2개 부문에 걸쳐 우수한 국산 게임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출품작 중 기획·그래픽·음향·작품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세계정복 for Kakao’와 ‘고로캣 for Kakao’를 오픈마켓 부문 우수작품으로 선정, ‘분홍돌고래 뽀뚜’를 기능성게임 부문 우수작품으로 선정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한빛소프트의 ‘세계정복 for Kakao’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이용자들이 서로의 땅을 뺏고 빼앗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순신 장군’과 ‘광개토대왕’, ‘세종대왕’, ‘잔다르크’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영웅들을 수집하며 영토를 넓혀 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나의 ‘고로캣 for Kakao’는 고양이 캐릭터를 소재로 한 스마트폰 기반의 소셜네트워크게임(SNG)으로, 다양한 고양이를 입양해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고양이라는 귀여운 소재와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기존 SNG 게임에 비해 감성적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해하기 쉽고 친구들과 서로 도울 수 있도록 해 서비스 개시 후 3일 만에 구글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기능성게임 부문에서 선정된 ‘분홍돌고래 뽀뚜’는 뽀뚜와 바다 속 친구들이 펼치는 모험을 그린 모바일 게임으로 재미와 함께 유아 인지, 창의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학부모를 위한 전문 학습 피드백 시스템 탑재 및 원어민의 내레이션과 자막으로 아이들의 읽기 능력 및 외국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4년 ‘이달의 우수게임’ 가운데 9개 작품을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4’ 기간 중 ‘이달의 우수게임 전시존’을 마련해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존에서는 게임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장점을 관람객들에게 알린다는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달의 우수게임에 뽑힌 게임들이 내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국산 게임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복지부, 마이 헬스웨이 서비스 구축을..
   봄철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
   부산시, 2021년 노후공동주택 주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14일 개막 온·..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