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인스타그램, 새로운 편집·탐색 기능 추가해 업데이트 실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1.11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새로운 편집 및 탐색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을 11일 선보였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설명 수정’과 둘러보기 창에서의 ‘사람’ 탭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유사한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들과 교류하며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기 위해 추가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그 동안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기능이기도 한 ‘설명 수정’은 사진 게시 후에도 자유롭게 설명을 추가하거나 수정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보다 더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둘러보기’ 창은 사용자들이 더 빠르게 관심 있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새롭게 추가된 ‘사람’ 탭은 각각의 사용자에 맞춰진 둘러보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콘텐츠를 보여준다.

현재 전 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40퍼센트가 둘러보기 기능을 매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둘러보기 기능이 추가된 이래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밀접한 사진 및 비디오를 찾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새로 추가되는 ‘사람’ 탭은 사용자들이 더욱 스마트하게 관심 있는 콘텐츠를 찾고 커뮤니티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장려할 예정이다. 이를 반영해 둘러보기 아이콘은 기존의 나침반에서 돋보기로 교체됐다.

이 외에도 모든 단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찾으려는 단어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typeahead)’도 추가돼 보다 편리하게 친구들은 물론,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는 사용자를 찾고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최고의 커뮤니티를 경험할 수 있는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며 “사용자들이 새로운 편집·탐색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해 인스타그램만의 더욱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커뮤니티를 조성하길 바란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인스타그램 iOS 버전 6.2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버전 6.10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