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컴퓨터·보안

네트워크

컴퓨터·보안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기술 특허 3종 취득

- 클라우드 보안 특허 2종·클라우드 내 DB백업 및 복원 특허 1종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1.21 17:52

 



더존비즈온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된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특허 제10-1460167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특허 제10-1450101호)’, ‘인증방법 및 시스템(특허 제10-1305901호)’ 등 세 건의 기술에서 최종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 특허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과정에서 사용자가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할 때 적용되는 통신보안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인증하고 전용통신채널을 별도로 형성하도록 해 비 인가된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과 같은 외부 보안위협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인증방법 및 시스템 특허 역시, 클라우드 보안에 관련된 특허이다. 이 기술은 2차원 바코드를 활용,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인증된 사용자 외에 다른 사용자의 접속을 원천적으로 통제한다. 아이디, 패스워드 방식의 1차 인증에 성공한 후 인증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2차원 바코드 인증에 성공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기존 OTP 방식 대비 인증절차가 간단하고 편리하다.

이어 또 다른 특허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 특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DB 백업 및 복원을 트랜잭션 로그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기업의 핵심 시스템인 ERP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용할 때 저장된 고객의 데이터를 시간 단위로 복원 및 관리할 수 있어 편리성이 극대화 됐다.

더존비즈온 서광희 CLOUD운영본부장은 “이번 클라우드 특허를 통해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빈번해지는 보안 위협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해 냈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 내부 자원의 관리편의성과 경제성을 높이고, 스마트워크와 같은 새로운 업무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제14회 부산국제합창제’ ..
   농식품부-aT, ‘2018 홍콩 K-..
   서울한성백제박물관, ‘2018 백제 ..
   금감원, 대학 대상 ‘실용금융’ 강좌..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