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과학 > 컴퓨터·보안

IT·과학

컴퓨터·보안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기술 특허 3종 취득

- 클라우드 보안 특허 2종·클라우드 내 DB백업 및 복원 특허 1종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1.21 17:52

 



더존비즈온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적용된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특허 제10-1460167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특허 제10-1450101호)’, ‘인증방법 및 시스템(특허 제10-1305901호)’ 등 세 건의 기술에서 최종 특허 취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신보안시스템 및 통신보안방법 특허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과정에서 사용자가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할 때 적용되는 통신보안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하는 사용자를 인증하고 전용통신채널을 별도로 형성하도록 해 비 인가된 사용자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과 같은 외부 보안위협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인증방법 및 시스템 특허 역시, 클라우드 보안에 관련된 특허이다. 이 기술은 2차원 바코드를 활용, 클라우드에 접속하는 인증된 사용자 외에 다른 사용자의 접속을 원천적으로 통제한다. 아이디, 패스워드 방식의 1차 인증에 성공한 후 인증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2차원 바코드 인증에 성공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기존 OTP 방식 대비 인증절차가 간단하고 편리하다.

이어 또 다른 특허인 ERP용 DB 유지방법 및 장치 특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DB 백업 및 복원을 트랜잭션 로그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기업의 핵심 시스템인 ERP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용할 때 저장된 고객의 데이터를 시간 단위로 복원 및 관리할 수 있어 편리성이 극대화 됐다.

더존비즈온 서광희 CLOUD운영본부장은 “이번 클라우드 특허를 통해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빈번해지는 보안 위협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해 냈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 내부 자원의 관리편의성과 경제성을 높이고, 스마트워크와 같은 새로운 업무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북도, 충북경제성장 주역 경제인과 ..
   장애인고용공단, 장애학생 부모교육 콘..
   경남도농기원, ‘딸기분야 신기술보급 ..
   LG전자, LG X4+(플러스) 이달..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