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웰빙생활 > 웰빙라이프

그린·웰빙생활

웰빙라이프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 예방하기 위해서는?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2.01 14:15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 트러블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하곤 한다. 세안 시 꼼꼼히 씻지 않아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들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며, 피부의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며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추운 겨울철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습도도 함께 낮아진다. 낮은 습도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하고 피부를 예민하게 한다. 우리 몸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 분비량을 늘려 얼굴을 보호하려 하는 작용으로, 겨울에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즉, 피부가 건조해지면서도 동시에 유분이 많아지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기곤 한다.

뿐만 아니라 몸속에 독소가 계속 쌓여 있는 경우,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과 더불어 비만, 변비, 만성피로,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피부에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꼼꼼히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은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클렌징 후에는 쌀뜨물이나 녹차, 우유, 녹두가루 등을 이용해 세안을 마무리하면 촉촉함과 함께 피지, 각질제거 및 피부트러블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

세안 후 보습 관리도 피부트러블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 세안 후 얼굴의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로션 등 기초 화장품을 바르고 난 다음 수분크림, 영양크림, 에센스 등으로 관리해주면 피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과 비만, 변비, 만성피로, 불면증 등의 원인인 몸속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독소제거에 도움이 되는 복숭아, 블루베리, 녹차, 쇠비름, 산야초, 우엉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 토마토, 망고, 감, 석류, 포도, 귤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피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피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 및 식품에 대한 문의는 농··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도농업기술원, 농업용 드론 이용한..
   부산영화의전당, ‘일본영화 프리미어 ..
   제주도, 한라생태숲 내 유아숲체험원 ..
   과기정통부, 파스-타 최신 버전 ‘파..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시 등기수..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