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프라이스톡, 어플에 이어 PC버전 정식 오픈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2.05

 



지난해 온라인 거래에 오프라인의 거래방식을 도입한 최초의 시스템인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프라이스톡’이 사용자 증가에 따라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PC버전 웹서비스(http://www.pricetalk.net)를 오픈, 최근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프라이스톡은 일반 전통시장이나 동네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거래에서 존재하는 정과 유도리를 온라인 커머스에 적용해 온라인에서도 흥정을 기반으로 한 쇼핑 어플리케이션이다.

프라이스톡 웹서비스는 기존의 어플리케이션과 호환이 돼 집과 사무실에서는 PC로, 야외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생산·판매자와 입장에서는 등록수수료가 전혀 없어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사이트 링크를 통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에서의 거래 및 직거래도 허용하며 판매수수료도 일체 없다. 더불어 운영하는 사이트가 없을 경우 프라이스톡에서 거래(판매대행)를 도와주기도 한다.

특히, 꼭 필요한 정보만을 입력하는 쉽고 간편한 상품 등록 프로세스는 기존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들이 수십 가지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별도로 판매자 교육까지 받아야 할 정도로 복잡해지는 경향에서 벗어나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실현시킴과 동시에 모바일에서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프라이스톡 관계자는 “모바일 이용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만 이용자 가운데 PC버전의 필요성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고객의견을 최대한 적용한다는 차원에서 기획하게 됐다”며 “프라이스톡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대명사로 떠오르도록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 반영하며 서비스를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내년 2월에 나올 예정인 프라이스톡 2.0 버전에는 배달앱들로 인한 업체의 고민을 받아들여 위치정보(LBS) 기반의 서비스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노인의 경륜과 능력 활용해 질 높은 ..
   농림축산식품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
   EBS의 학년별 온라인 강의, 4월 ..
   충북연구원,‘코로나 19’극복을 위해..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