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인스타그램, 월간 활동 사용자 수 3억 명 돌파

- 9개월 만에 월간 활동 사용자 1억 명 증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2.11

 



인스타그램(Instagram)은 11일, 전 세계 월간 활동 사용자 수가 3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인스타그램 월간 활동 사용자가 2억 명을 돌파한지 불과 약 9개월 만에 세워진 기록으로, 지난 2010년 10월 두 명의 사용자로 시작한 인스타그램은 창립 4년 만에 놀랄 만한 성장을 이뤘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하루 평균 7,000만 장 이상의 사진을 공유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 3월 발표한 일 평균 사진 공유 수인 6,000만 장에서 1,000만 장이나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유럽, 브라질 및 러시아 지역에서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높아져 사용자 중 70퍼센트는 미국 이외 지역에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 평균 ‘좋아요’의 수는 25억 개로 늘었으며, 현재까지 인스타그램에 공유된 이미지 수는 지난 3월 대비 200억 개에서 현재 300억 개로 증가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더 쉽고 효율적으로 유명인 계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증된 사용자들 계정 이름 옆에 파란색 배지가 붙어 사용자들이 더 쉽게 관심 있는 유명인 및 브랜드를 찾을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보다 건전하고 쾌적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일환으로, 스팸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고 각 계정의 팔로워 숫자에 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케빈 시스트롬 CEO는 “지난 4년간 놀랄 만한 성장의 일등공신은 커뮤니티였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일상의 순간을 포착하고, 서로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올해 초부터 시작해왔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