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올레tv, 영화 ‘명량’ UHD VOD·클라우드DVD 동시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2.18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한 영화 ‘명량’을 UHD VOD로 18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또한 UHD VOD와 함께 풀HD 화질, 무한시청 및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로 이어보기 시청이 가능한 ‘클라우드DVD’로도 서비스한다.

배우 최민식이 구국영웅 이순신 장군으로 분한 ‘명량’은 임진왜란 6년째인 1597년 치러진 명량대첩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최종 극장 관객수 1,761만을 기록하며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 영화가 됐다.

뿐만 아니라 최근 치러진 ‘대종상영화제’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4개의 트로피를, ‘청룡영화상’에서는 ‘감독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올해 평단에서 인정한 최고의 작품으로 꼽혔다.

올레tv 관계자는 “1,800여 만 관객을 스크린으로 이끈 ‘명량’이 안방에서 제공되면서, 연말 VOD 시장에 큰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레tv는 한국사 스타강사 설민석의 ‘명량대첩 인터넷 강의’를 무료 제공한다. 이순신 장군의 전술과 역사적 배경, 영화 속 인물의 숨은 이야기를 재치 있게 소개해 영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또 18일부터 올레 카카오스토리, KT미디어허브 페이스북에서 ‘명량 퀴즈 이벤트’를 일주일 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TV포인트를 증정한다.

한편, 배우 최민식은 최근 올레tv 영화 소개 프로그램 ‘스타프리뷰’에서 “‘이순신’ 장군 연기하며 ‘멘붕(멘탈붕괴)’ 현상을 겪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영화 속 이순신 장군을 잘 표현할지라도 그 분의 ‘진짜’는 모른다는 한계에 부딪혀 내 연기는 결국 흉내일 뿐이라는 생각에 한계를 느꼈으나, 난중일기를 읽으며 지휘관으로 또 신하로서 그 분의 감정과 소신을 느끼며 연기에 임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