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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MWC 2015서 다양한 라이프웨어 제품 선보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3.02

 



SK텔레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obile World Congress(이하 MWC) 2015에 참가해 다양한 라이프웨어(Lifeware) 제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MWC 2015’에서 SK텔레콤은 ▲건강(Wellness) ▲ 엔터테인먼트(비디오/오디오) ▲안전(Safety) 등 개인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분야의 다양한 라이프웨어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패션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밴드’와 함께 스마트빔HD, Wi-Fi오디오 링키지 등 출시를 앞둔 완성형 제품들도 공개한다.

‘스마트 밴드(Smart Band)’는 MWC 2015에서 최초 공개되는 제품으로, 팔찌·손목시계와 같은 패션 악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하고 슬림하게 디자인됐다. 이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등의 수신 알림 기능은 물론 사용자의 컨디션에 맞게 운동 목표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라이프케어 기능과 운세, 셀카 리모콘, 기념일 관리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마트 히어링 에이드(Smart Hearing Aid)’는 CD 음질수준의 음악 재생, 핸즈프리 음성 통화 등 블루투스 헤드셋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앱을 통해 4채널 보청기 수준의 전문적인 난청 보조 기능을 제공해, 일상생활 중 난청 증상을 겪는 이용자들의 불편함까지 해소해준다.

이어 ‘스마트빔HD’는 레이저 광원을 적용, 기존 제품보다 3배 개선된 해상도를 통해 HD급의 화질과 실제와 가까운 색재현력을 자랑하는 초소형 빔 프로젝터이다. 이는 레이저 광원을 적용하면서도 안전성 유지와 동시에 50루멘 이상 밝기를 구현해 초소형 프로젝터의 한계를 뛰어넘은 제품으로, 지난 CES 2015에서 첫 선을 보인 당시 다양한 업체로부터 레이저 광원에 대한 기술 협력 및 제품 공급을 제안 받은 바 있다.

또한 Miracast, DLNA 등의 무선방식 적용으로 스마트빔과 스마트폰을 선없이 연결할 수 있고, 포커스 프리(Focus Free) 기능으로 별도의 초점 세팅을 하지 않아도 더욱 편리하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달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링키지(Linkage)’는 FLAC과 같은 고음질 음원을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들을 수 있도록 개발된 휴대용Wi-Fi 스피커로, Wi-Fi를 활용해 음원 손실 없이 사운드를 재생하고 여러 대의 제품을 모아 서라운드 음질을 구성할 수 있는 등 콤팩트한 디자인에 고급 오디오의 성능을 담은 제품이다.

솔라스킨(Solar Skin)은 빛을 이용해 스마트폰 이용에 필요한 전류를 생산하는 스마트폰 케이스로 직사광, 그늘, 실내 창가 등 거의 모든 환경에서 충전이 가능하며 형광등과 같이 낮은 광원에서도 스마트폰의 대기 시간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다. SK텔레콤은 갤럭시 노트 3용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지원 단말기 종류를 계속 확대해 2분기 내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손목시계 또는 목걸이 형태의 웨어러블(Wearable) 기기인 ‘T 키즈폰 준(JooN)’를 선보인다. 이는 부모가 스마트폰 앱 ‘JOONBOX’를 통해 자녀의 안전을 관리할 수도 있는 종합 키즈 안전 솔루션이다.

통화, SOS 호출, 실시간 자녀위치 확인, 스케줄 알림, 안심존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T키즈폰 준’은 국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사우디, 러시아,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말레이시아와 싱가폴 업체들과 ‘T키즈폰 준 도입’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은 상반기 중 후속 모델 출시를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안전 관련 라이프웨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철순 Convergence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올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단순 기능을 제공하는 앱세서리에서 한 단계 진화해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라이프웨어를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출시 할 것이다”며, “MWC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라이프웨어를 기반으로 소비자 중심 IoT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고 전했다.

신경섭 기자 sk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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