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양배추즙, 변비·위염 예방 및 피부건강에 도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3.25

 



식이섬유와 비타민 A·B·U 등 각종 비타민, 베타카로틴,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양배추는 해독주스나 샐러드, 삶아서 쌈으로 섭취하기도 하며 최근에는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도록 즙으로 많이 섭취한다.

양배추는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서양의 3대 장수음식으로 평가 받고 있을 정도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U라고 불리는 S-메틸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이 위염·위궤양 치료 및 재발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배추는 각종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위장 장애 개선에 도움이 된다.

양배추에 함유돼 있는 셀레늄이라는 미네랄은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셀레늄은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고 동맥경화 예방, 갑상선 호르몬 대사조절과 세포 노화방지, 중금속 독성 해독 및 인체 면역기능 유지에도 영향을 미친다.

양배추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은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 C 함유량이 풍부해 피부트러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며, 모세혈관에 의해 붉은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에도 도움을 준다. 양배추의 비타민 C와 비타민 K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몸이 산화되지 않도록 방어해준다.

이 밖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양배추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농·수·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전시, 올해 지역주도 청년일자리 지..
   전남도, 1월 전통주 ‘나누우리 막걸..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신년음악회 벽사진..
   서울시, 10년 혁신정책 총정리 백서..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