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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라면, 건강하게 끓이는 방법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3.27 14:30

 



남녀노소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라면, 출출할 때 손쉽게 끓여 먹을 수 있고 해장으로도 좋아 간식이나 한 끼 식사대용으로 자주 찾는다. 이는 짬뽕, 치즈, 김치 등 그 종류도 다양해 골라먹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라면은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이다. 일반 유탕라면은 한봉지 당 500kcal로, 쌀밥보다 열량이 높고, 나트륨 함량 역시 높다. 라면 속 나트륨 함량은 하루 영양소 기준치의 86% 수준으로, 라면을 먹을 때 김치와 함께 먹는다면 나트륨 섭취량은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라면이 먹고 싶을 때에는 열량과 나트륨을 낮추는 조리법으로 끓인 다음, 국물은 버리고 면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라면 국물에는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다.

건강하게 라면을 끓이는 방법은 먼저, 면을 끓는 물에 데친 후 다시 끓이면 면의 기름기가 빠져 지방이 1/3로 줄어들게 돼 100kcal 이상 감소된다. 이 때 스프를 반만 넣고 끓이면 나트륨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라면을 끓일 때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두부 등을 넣으면 라면에 부족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으며 파와 버섯, 양파, 다시마, 양배추 등을 넣어 먹으면 식이섬유와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양파는 혈액 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주는 역할을 하므로 라면과 함께 조리해 섭취하면 좋다.

라면을 건강하게 끓일 때 필요한 달걀, 버섯, 양파 등에 대한 문의는 농·수·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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