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한콘진, 28일 지역 콘텐츠 데모 데이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5.27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지역콘텐츠산업 발전과 지역 간 상생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지역대표 콘텐츠 22개 과제를 대상으로 ‘지역 콘텐츠 데모데이’를 오는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콘텐츠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 데이는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콘텐츠 창작자,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 지자체 담당자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에 선정된 22개 과제에 대한 전략을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역콘텐츠산업의 균형성장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되는 ‘2015년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사업’은 지역에 산재한 고유한 소재와 전통자산을 활용해 글로컬(Global+Local)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사업기간 중 콘텐츠 개발에 오랜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 자문단을 운영해 22개 과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데모 데이는 사업기간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최종 데모데이는 투자와 연계해 실질적인 사업화 지원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석각 원장은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은 지역의 빅킬러콘텐츠를 개발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데모 데이가 지역대표 콘텐츠 발굴을 위한 성호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알고 싶은 귀농귀촌 정보, 맞춤형으로..
   덜 혼잡하고 안전한 여행지 추천 받으..
   한국의 수소경제 러시아 진출 본격 논..
   북촌 백인제가옥서 특별한 <공감> 음..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