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KB국민은행-한국산업단지공단, 포괄적 MOU 체결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6.11 15:15

KB국민은행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11일 여의도본점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속 성장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금융·비금융 서비스 제공, 스마트공장 추진기업 발굴 및 자금지원,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각종 컨설팅 지원 등 여러 사업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산업단지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월 중소기업지원그룹 내 ‘산업단지 마케팅 지원데스크’를 설치하고 주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상 특화 여신상품 개발 및 우대 지원 강화, 산업단지 인근 점포장과의 간담회 실시를 통한 현장의견 청취/반영, 주요 산업단지 대상 공동마케팅 실시 등 산업단지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2020년까지 스마트공장을 1만개로 확대한다는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산업단지 내 스마트공장 추진 기업에 시설자금 우대지원을 위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청년층과 취업고민을 함께 나누는 잡콘서트 ‘담소’프로그램 및 채용박람회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산업단지공단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한국산업단지공단과의 사업연계를 강화해 장기적 관점에서 우량 기업고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정민 기자 c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2018 청춘사운드 콘서트..
   국립무형유산원, ‘2018년 송년공연..
   한콘진-연세대, 게임 관련 전공 개설..
   부산시, 영화의전당서 ‘다(多)가치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