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제7회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서핑대회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6.25

 



 

부산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미국, 일본, 중국 등 6개국 36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는 가운데 ‘제7회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서핑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대한서핑협회(KSA)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해양레포츠 허브도시 부산의 위상을 드높이고 해양레포츠의 관광 사업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09년 전국 최초의 국제서핑대회인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국외 유명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오픈(남·여) ▲국내 유명선수와 일반시민이 참가하는 오픈(남·여) ▲초급자들의 비기너 (남·여) ▲13세 이하 출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남·여) ▲스텐드업 패들 레이스(남·여) ▲롱보드 (남·여) 등 6개 종목 14개부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부문의 1위는 50만 원, 2위는 30만 원, 3위는 1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특히, 올해는 대회장내 다양한 서핑과 관련한 서핑체험교실, 이벤트존, 포토존 운영, 무료 시음행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또 국내 유명 연예인들도 본 대회에 참여하는 등 일반 시민들이 즐길거리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국내·외 우수 서핑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제7회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서핑대회’는 해운대해수욕장을 세계적 해양레포츠의 명소로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시민들도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아 거친 파도와 싸우는 서퍼들의 뜨거운 향연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를 원하는 선수 및 동호인 등은 대한서핑협회에 미리 신청하거나, 당일 오전 해운대 해수욕장(파라다이스 호텔 앞 현장부스)에서 10시까지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문체부, 스포츠 융·복합 분야 전문 ..
   2020년 벼·콩 등 하계 보급종 생..
   국토부, 김현미 장관 “집 걱정 없는..
   건축안전팀 신설, 건축물 안전관리 정..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