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컴퓨터·보안

네트워크

컴퓨터·보안

박찬욱감독, 아이폰4로 실제 영화 제작한다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0.10.18

대사 한마디없이 진행되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로 화제를 모았던 아이폰4의 TV광고가 이번에는 아이폰으로만 영화찍기에 도전한다.

KT는 지난 주말부터 박찬욱감독의 아이폰으로 영화찍기 도전을 알리는 TV광고를 방영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광고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모든 촬영을 아이폰4로만 진행해 화제다.

광고모델로는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박쥐의 세계적인 감독인 박찬욱 감독이 직접 출연했으며, 박감독은 실제로 아이폰4로 영화를 촬영해 올해 12월 상영될 계획이다.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못했던 혁신적인 도전들을 소재로 제작하고 있는 두두두 올레(do do do olleh)캠페인은 이번 광고에서 불가능해 보였던 휴대폰으로 광고 및 영화찍기라는 도전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실제로 아이폰4의 HD영상기능을 활용한 사진촬영이나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고, 최근에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아이폰4로 촬영한 단편 영화들이 선보인 바 있지만, 이번처럼 박찬욱 감독과 같은 거장이 참여한 프로젝트는 처음이다.

이번 광고를 담당한 황범선 CF감독은 영화를 찍는 박찬욱 감독의 도전에 걸맞게, 광고의 모든 장면 역시 아이폰4로 촬영해 혁신성을 강조했다며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한편, 박찬욱감독이 제작하는 아이폰4 영화는 12월 중 공개될 예정이며, 현재 배우 섭외 및 시나리오 작업을 진행 중이다.

양예순 기자 ys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체삽입 의료기기용 나노발전소자 등 ..
   적극적인 규제개선과 민·관 역량 결집..
   광양항 암초제거로 안전한 길목 만든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지속가능한 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