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인천시, 2015 인천로컬푸드 한마당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8.27

 



인천광역시는 로컬푸드와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인 ‘2015 인천로컬푸드 한마당’이 서구 검암 아라뱃길 시천가람터에서 3회에 걸쳐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첫 번째 로컬푸드 한마당은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열리며, 2회와 3회 행사는 내달 19일과 10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천로컬푸드실천협의회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하나은행이 후원한다. 행사는 ▲로컬푸드 한마당 ▲사회적경제 한마당 ▲마을나눔 한마당 ▲로컬푸드 체험 한마당 ▲식생활교육 한마당 ▲기회변화체험 한마당으로 구성된다.

우선, 오는 29일에는 본 행사로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사회적 경제 직거래장터 체험부스, 나눔장터(물물교환 등)가 마련되며 토크 콘서트, 게임이벤트, 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인천로컬푸드실천협의회에서는 내달 23일과 11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로컬푸드 및 지역 내 생산 제품을 판매 및 체험할 수 있는 유기데이, 로컬푸드데이 직거래 장터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로컬푸드 소비 확산 교육 및 체험으로 구성된 로컬푸드 소비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12월에는 로컬푸드 활동 평가 및 향후 발전방향 수립을 위한 2015 인천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 사업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정애 기자 lja@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알고 싶은 귀농귀촌 정보, 맞춤형으로..
   덜 혼잡하고 안전한 여행지 추천 받으..
   한국의 수소경제 러시아 진출 본격 논..
   북촌 백인제가옥서 특별한 <공감> 음..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